2013/04/01

과학자가 꿈이었지만






초등학교, 국민학교 시절 수업시간에 무엇보다도 많이 했던 것은 바로 '꿈'에 대한 것이었는데 자신의 미래의 꿈에 대한 그림을 그리던지 혹은 글로 써보라는 등의 학습을 어렴풋이 기억한다.
참고로 본인의 어릴적 꿈은 '과학자'였다.

Hyundai Mobis 광고 중 예전의 어린이들의 꿈은 과학자가 다수 였지만 현재는 유명한 연예인이 되고 싶다는 아이들이 많다는 카피가 그래서인지 눈에 띄었다.



현대 from Woochanggyun on Vimeo.



어린 시절 누구나 하나 이상의 꿈은 갖고 있기 마련이고, 그것이 시간이 흐름에 따라 현실의 벽에 부딪히거나 자신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하여 조금씩 혹은 완전히 바뀌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러한 방향성에 있어서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면 혹은 도착했다면 그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꿈'을 이루고 살지는 않는 현실이기 때문에.
하지만 현실은 조금 다르다. 많은 유명인사들이 닦아놓은 황금으로 뒤덮혀 매우 찬란해 보이기까지 하는 길들이 사람들을 유혹하기 때문이다. 물론 황금으로 된 길을 걷는 것은 매우 안전할 수는 있지만 매우 좁은 길을 뚫고 가야하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유혹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꿈의 길을 정할때쯤 쉽사리 빠져들고 만다. 문제는 어린이들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Fashion이라는 분야는 이름 자체가 화려하다....Fashion이지 않는가, 또한 이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은 대부분의 옷을 좋아하고 겉보이기에 굉장히 중요점을 두곤 한다. 이러한 것이 과연 꿈을 정하는 것 만큼 중요한 부분일까? 물론 취미나 흥미를 따라서 하고 싶은 일을 하고 그로인해 자신의 장점을 발견해 소위 말하는 성공하거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매우 소수의 사람에게만 해당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다. 모두에게 해당된다면, 모두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성공할 수 있다면 왜 한국에는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가 없겠는가(소위 백화점1층 명품 매장에 들어가는 브랜드를 말한다. 인수 되는 과정없이 탄생에 한함.)

사람의 능력에는 흥미. 취미와 더불어 그 사람만이 잘할 수 있는 특기라는 것이 있다. 물론 모두가 특기를 갖고 있다라고 말하고 싶지만 과학적인 근거나 확신이 없기 때문에 이 말은 거두겠다. 하지만 흥미나 취미 외에 인생의 삶을 항해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다른 능력이 있기 마련이다. 이런 현실적인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이유는 눈에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기 때문이다. 진정으로 Fashion 이라는 분야에 종사해서 평생을 바칠 용기가 있는가? 소위 말하는 유명 디자이너가 되고자 바닥부터 100만원도 되지 않는 월급으로 몇년을 버티면서 언제 열릴지 모를 행운의 문을 기다릴 용기가 있는가? 단순히 용기만이 필요하지 않을 뿐더러 행운이라는 요소도 필요하다.

그래서 무언가를 결정할때, 특히나 '꿈', 자신의 앞날의 밥벌이가 될 직업을 결정함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신중해야하고 그에 앞서 자신이 누구인지 어떤 사람인지 실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그 기회는 모두가 하는 수학.국어.피아노.태권도(본인 세대에는..중요했음)를 무조건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하고 싶거나 어른이 되서도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간접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이다. 시간이 없어서라는 말은 정말 취약한 변명에 불과하다. 일주일, 한달에 한시간도 시간이 나지 않는가? 혹은 비용이 비싸서? 요즘엔 무료 강연이라는게 무진장 활성화 되어있다.

Fashion이라는 분야는 화려하다. 본인도 그래서 좋아했고 좋아하고 하고 싶다. 처음엔 그랬다. 남들처럼 옷도 화려하고 삐까뻔쩍하게 입고 싶고 눈에 뛰고 싶었다. 물론 지금도 그러고 싶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많은 역사를 거쳐서 완성된 이 분야의 유명한 브랜드, 디자이너들로 이뤄진 이 Era에 흥미가 생겼다. 어떻게 하면 그런 일을 조금 더 빠르고 더 신속하게 이목을 끌 수 있을까? 처음의 선두를 선점한 이를 앞지를 수 없다는 것은 불변의 진리일까라는 생각과 명문대 해외파의 무대인 이 분야에 단순히 패션에 대한 흥미와 비즈니스적인 마인드로써 과연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물론 현실상 수없이 높은 벽을 보고 있지만 도전이라는 두 글자가 젊은 혈기에 불을 지펴서인지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것이다. 다른 이유는 없다.

남들처럼 옷이 좋고, 잘 입고 싶고, 이 분야의 규정된 사회적 구성이 궁금하며 이해타산적으로 얽혀 많은 이유에 대한 근거 혹은 알 수 없는 자발적인 인기 모든 자연발생적 혹은 이유에 근거함에 호기심이 들었다.
한번은 정말 패션이라는 분야에 본인이 관심이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나날을 지새기도 했다. 단순히 꾸미기 좋아하는 어린 학생에 불과한 것은 아닐까하고 말이다. 물론 그것에서 시작하여 지금은 그보다 정말 이러한 문화를 잘 이용하고 싶다.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시각적이며 자기만족적 혹은 과시적인 이러한 인간적인 성향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활용하여 대단한 변혁을 일으킬 수 있을까

조금 더 조금만 더 신중해지자. 그것이 장대한 꿈이라는 타이틀이거나 혹은 단순히 지금 잠을 잘것인가라는 것에도.




In the elementary school, When I was young, Usually be taught for drawing or writing about dream. Mine is Scientist
Im impressed to Hyundai Mobis advertisement because most children dreaming about famous talent more than scientist.

All of children always have an one above dream, That usually changed that one found new good aspect or be banned real. Of course, If you go to right direction, It not problem. Most of people couldn't leave with their dream.
Even so the real is quite different. There is a road that many famous people cleaned was seen like covered with gold fascinating other people. That way might be safe but too narrow to cross the road. These kinds of lure made people forgive to dream and just follow that road.

For example, Fashion area that just has gorgeous name. Many students who were interested in this era focused on looked good and like to wear. Is it as much as important to decision for dream in life?  Following to do hobbies, interested things
and also find their advantage that helped succeed life. Although, It just included very few people. Why there aren't famous Brand, Fashion designer If it included every people.

People's ability has interesting, hobby and one's specialty. Of course I want to tell you everyone has specialty but It's not based on scientific.
Are you serious want to get a job in fashion area? Are you ready to live with less than 600found ? just waiting the door will have opening that called opportunity.
It also need bravery and also need luck.



So, When we decision something, specially 'dream', It really needs to consider that seriously and also were given the opportunity that can know who am I. That is not general subjects. We have to try everything as possible as in life. I have no time that is just weakness excuse.

Actually I also liked fashion that was so fancy. But I was rather interested in famous brand had the oldest historical culture. How could we make these kind of process? Is it still impossible to pass to the first?

I also want to be good looking and curious about the structure in this area from time to time. I thought that it is really wanted to be a one or just want to be good looking. Of course, Now I found a little specific part in area but It always come to try think about that.


Try to be more caution. Even if It is just choosing go to bed now or lat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